창업진흥원의 창업 관련 설문조사에 의하면, "창업 결정의 장애 요인"으로는 자금확보의 어려움이라는 응답이 전체 응답 중 52.7%로 1위를 차지했다. 그만큼 창업을 앞두고 자금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예비창업자가 많은 셈. 하지만 창업자금을 명확히 따지며, 불필요하게 새는 곳만 잡아도 실제 부담을 낮출 수 있다. 그 내용을 살펴보자.
창업 시 필요자금은 '점포 개업 전까지의 자금'과 '개업 후 초기 운영 자금'으로 나눠볼 수 있다.
◎ 개업 전, 창업자금
통상적인 창업자금으로써 주로 점포를 임대하고 꾸미는 데 들어가는 비용이 큰 부분을 차지한다. 보증금이나 인테리어 공사비가 대표적인 부분이며, 본격적인 개점을 위한 기구 준비나 인허가 비용 역시 필요하다. 더불어 예상치 못한 지출을 대비한 예비비 항목도 생각해두어야 한다.
◎ 개업 후, 초기운영자금
매장을 오픈하게 되면 매달 운영을 위한 비용이 발생한다. 고정적으로는 점포 임차료와 인건비, 수도전기료의 항목으로 구성된다고 보면 된다. 그밖에 광고비용이나 보험료 등이 추가될 수 있다. 이와 같은 창업 필요자금에서 자기 자금의 비율이 70% 이상이라면 안정적으로 준비됐다고 볼 수 있다.
독보적인 수익률을 자랑하는 프랜차이즈 "인디고PC방"은, 적합한 초기자본 설계와 본사차원의 금융지원으로 창업자금 부담을 확 낮췄다. 인디고PC방만의 효율적인 창업비용 산출방식과 금융지원 제도를 활용 팁도 공개한다.
◎ 산출에 바탕이 되는 '객관적인 분석'
인디고PC방의 창업비용 산출은 상권과 매장 규모, 수익성 등 종합적인 사항을 반영해 진행된다. 실제 인디고PC방의 홈페이지에서는 PC 보유량과 요금에 따른 수익분석 시뮬레이션을 제공하고 있어 대략적인 수익성도 파악할 수 있다. 인디고PC방 본사는 방대한 창업 데이터베이스를 확보해 매장 규모와 위치, 환경에 최적화된 매출 전략을 세워줄 수 있다고. 이같은 사항은 상권분석 단계에서부터 반영될 정도로 체계적으로 진행된다.
◎ 선진적인 시스템 기반 '합리적인 견적'
인디고PC방에서는 프렌차이즈 창업과 개인창업의 장점만을 접목한 견적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즉, 대당 견적이 아닌 '매장의 규모, 시스템에 따른 단가'를 제시한다는 점. 그러므로 창업 준비와 운영 시에 드는 비용이 대폭 절감된다. 과도한 추가 비용이 없는 실행가 위주의 사전 제시와, 투자자본 최소화를 위한 각종 지원 사항 덕에 점주들의 만족이 높다.
합리적인 창업 비용에도 불구하고, 창업비용이 부족하다 해도 걱정할 것은 없다. 인디고PC방은 부족한 창업 비용을 마련할 최적의 방법까지 제시해준다.
◎ 본사 금융 연계 서비스
일반적인 개인 창업 시에는, 금리가 높은 제2금융권의 대출만 승인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인디고PC방은 본사 자체 대출 프로그램을 통해 점주 조건에 맞는 대출 상품을 소개해준다는 점! 대출 형식/진행 기관에 따라 점주에게 맞는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여타 대출 조건보다 혜택이 많은 건 물론, 상환 부담도 낮다는 점을 기억하자.
◎ 충분한 맞춤 컨설팅으로 수월한 창업준비!
인디고PC방은 <제1금융권,부동산담보대출,PC방시설담보대출,PC렌탈>와 같은 다양한 대출 종류부터, <근로복지공단, 중소기업청, 여성부,장애인고용공단,서울시,미소금융재단> 등 기관을 활용한 대출 상품까지도 마련해주고 있다. 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실제 많은 창업컨설팅 사례를 보유한 프랜차이즈 본사이기 때문. 대출금 금리와 이자 조건은 낮추면서 수월하게 비용을 마련할 수 있으니, 지금 바로 인디고PC방에 창업비용을 문의해보자.